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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헐적 단식 방법,타바타 운동법"간헐적 단식 방법 식단표,타바타운동 동영상"

간헐적 단식 방법-타바타 운동법 소개^^ "간헐적 단식 방법 식단표,타바타운동 동영상"

 

 SBS 스페셜 '2013 끼니반란,
그 후 - 간헐적 단식 100일의 기록'에서는.....
 '끼니반란'에 이어서 간헐적 단식이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국내외 체험자들을
중심으로 바뀐 변화된 삶을 공개했습니다.
오~~~!!! 정말 놀라운데요^^ 실천과 도전...한번 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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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헐적 단식 방법-타바타 운동법 소개~~~~!!!

 "간헐적 단식 방법 식단표,타바타운동 동영상"

 

 

 타바타 운동
'지난 1996년 이즈미 타바타 박사가
스피드 스케이팅 대표팀의 실력 향상을

위해 개발한 운동법으로 강도 높은 운동 사이에 불완전한 휴식을 취해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는 인터벌 트레이닝'의 한 방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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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헐적 단식 방법-타바타 운동법 소개^^

"간헐적 단식 방법 식단표,타바타운동 동영상"

 

 

SBS 스페셜 '2013 끼니반란,
그 후 - 간헐적 단식 100일의 기록'에서는.....
 '끼니반란'에 이어서 간헐적 단식이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국내외 체험자들을
중심으로 바뀐 변화된 삶을 공개했습니다.
오~~~!!!
정말 놀라운데요^^

 

 

 

 

 

 

 

간헐적 단식이란......?


 일주일에 1~2회 정도 16~24시간 동안 단식을 하는
식습관을 6개월 이상 유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방법은 16:8 법칙과 5:2 법칙으로 나누어진다고 하네요.

 

 


'5:2' 법칙은....!!!


 일주일에 5일은 일반 식단으로 먹고 2일은 단식에
 가까운 절식을 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무조건 단식이 아닌 남자는 600kcal을
여자 500kcal을 섭취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16:8' 법칙은 .....!!!


하루에 8시간 먹고 16시간을 공복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일주일에 3회 정도 시행하고 자신의 몸이 익숙해지면
 매일같이 8시간만 먹으면 된다.

특히 '16:8' 법칙은 기존 다이어트와는 다르게 자신이
 정한 8시간 이내에는 칼로리 계산 없이 먹고 싶은
것들을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보디빌더 경력 26년차인 아놀드 홍은....]

 


 평생 닭가슴살에 저염식을 고집해 왔지만
간헐적 단식을 시작한 후 삶에 변화를 보였다고 합니다.
 근육을 만들기 위해 저열량 고단백 음식과 보충제로
 살아온 그는 5:2 법칙 방법으로 근육량은 늘고 체지방은
 감소하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었다고 하네요.
 “예전에는 어딜 놀러가도 닭가슴살과 계란을 사야
 해서 마트부터 찾았는데 이제는 그렇지 않다”
 “요즘은 먹는 게 행복해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
고 말했습니다.

 

 

 

 

 

 

 

[또, 이날 16:8 법칙으로 간헐적 단식을 한 주부의
 모습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

 


쌍둥이를 출산한 이후 늘어난 뱃살이 고민인 김지연 씨는
 간헐적 단식으로 체중이 7kg 빠지는 놀라운 결과를
보였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비만전문의 박용우 원장도 5:2 방법의 간헐적 단식에
도전했습니다. ]


 “간헐적 단식 후 좋아하는 술을 마시면서도 체중을
관리할 수 있어 그 결과가 만족스럽다” 라고 이야기 하면서,
 환자들에게도 추천하는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
이렇게, 사례들을 보니까....
저도, 도전을 해 보아야되겠는데요^^

 

 

 

 

 

 


또, 이날 방송에서는.....
 단식방법 외에도 '간헐적 운동(Intermittent Exercise)'의
한 종류인 '타바타 운동법' 과 '공복운동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실증적인 검증을 보여주었습니다.

 

 


타바타 운동은.....!!!


 20초간 고강도 운동을 하고 10초간 쉬기를 반복하는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이 운동법은 1996년 일본의
이즈미 타바타 박사가 스피드 스케이팅 대표팀의 실력
향상을 위해 개발한 운동이라고 합니다.


한 세트는 20초간 최대한 고강도의 운동을 하고 10초간
 쉬는 동작을 8번 반복해 총 4분간 진행합니다.
 강도 높은 운동 사이에 휴식을 취해서 운동효과를
 극대화시키는 타바타 운동법은 칼로리 소비가 높고
운동 강도가 높기 때문에 운동이 끝난 후에도 신체는
운동을 계속 하는 줄 알고 칼로리를 연소시키며
그 효과는 12시간까지도 연속된다고 하네요.

 

 

 

이즈미 다바타는....


 "타바타 운동법은 운동 중에 모든 근육을 사용한다.
 그렇게 되면 근육 전체의 신진대사가 높아진다.
그래서 짧은 시간만 쓸 수 있는 사람도 할 수 있는
운동 트레이닝이라고 할 수 있다" 라고 전했습니다.

 타바타 트레이닝을 응용한 4분 운동법은 다양한
 동영상으로 제작해서, 미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타바타 운동은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결합된 고강도 운동이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적합하진
 않으므로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정말...대박이네요^^
ㅎㅎㅎ

 

 

 

 

 

 


간헐적 단식, 어떻게 할까요?

 


각자에게 맞는 방식으로, 유연함이 핵심이라고 합니다
간헐적 단식이란 말 그대로 간헐적으로 식사를 조절하는
 것이므로... ‘단식’이란 말에 너무 부담감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24시간을 단식하는 경우, 전날 저녁식사 후부터 다음날
 저녁 전까지 공복을 유지하면 됩니다.
아침 혹은 점심 어느 때나 본인이 편할 때 시작하면 되고,
16시간 단식이라면 아침을 8시경 먹고 자정까지 공복
상태인 것을 뜻합니다.
그러나....단, 자기 전에는 너무 배불리 먹기보다
 간단히 허기를 달래는 정도가 좋다고 하네요.
단식 동안에는 칼로리만 없다면 음료나 차를 얼마든지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콜라나 우유, 설탕을 전혀 넣지 않은 원두커피를
 마셔도 무방하지만...기왕이면 몸에 영향을 덜 미치는
 허브티를 마시는 편이 좋다고는 하네요^^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될까요?
오늘부터...도전해 볼까요?
과연....어떤 방법을 택해서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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